텐핑스쿨 이용약관 최초제정 2019-01-10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텐핑(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인 ‘텐핑스쿨’(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실명 또는 소유 인증을 받은 후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서비스’의 회원은 준회원과 정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내 준회원과 정회원, 또 단순 방문자인 비회원을 통틀어 칭하는 용어입니다.
    • ‘준회원’은 휴대폰 인증과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한 이용자입니다.
    • ‘정회원’은 휴대폰 인증, 본인 이메일 입력, 비밀번호 설정,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완료한 이용자입니다. 서비스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 ‘회원가입’이란 정회원 가입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포인트’란 회원이 ‘회사’의 텐핑 서비스 내에 게시된 캠페인을 ‘소문내기’한 성과에 대하여 회사가 지급하는 보상을 말합니다. 포인트는 서비스 이용 과정 중 휴대폰 인증을 완료한 모든 회원에게 지급됩니다.
    • ‘운영자’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회원의 게시물’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의 약관의 게시 및 정보제공의무)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및 ‘회사’의 정보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 전부를 인쇄하여 약관 내용을 확인하고, 약관에 관해 질의·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제4조 (약관의 개정)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설명하고, 약관의 개정 전·후를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또한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양식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관계법령의 준수)
  • 이 약관의 해석과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이러닝(전자학습)산업 발전 및 이러닝 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리·보호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6조 (회원가입)
  • 회원가입시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을 구분해 기입하며, 필수 기재 항목의 경우 반드시 입력을 해야 합니다. 필수기재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준회원: 휴대폰 인증,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정회원: 휴대폰 인증, 이메일, 비밀번호,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회사는 회원 가입 시 표시된 필수항목 외에 추가적인 정보 (예시: 관심지역, 관심사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만 사용되며 서비스는 이를 추가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입신청 시 거절한 추가적인 정보의 기입은 서비스 이용도중 원하는 때에 자유로이 기입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이용신청자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회사는 이용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불허합니다.
  •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주의의무)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회원’이 ‘회사’에 제3자의 도용사실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또는 통지하였더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 탈퇴와 자격 제한 및 상실)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부정이용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 모바일 등 전자통신기기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자신의 ‘아이디’ 및 ‘콘텐츠’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 자신의 ‘아이디’ 및 ‘콘텐츠’를 타인에게 판매·대여하거나 이를 광고하는 경우
    • ‘콘텐츠’를 복제하는 경우
  • 회원자격의 제한·정지 후에도 ‘회원’이 동일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아이디’를 삭제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1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제12조 (서비스 내용 등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 ‘콘텐츠’의 명칭
  • ‘콘텐츠’의 내용·이용방법·이용기간·이용대금 등 기타 이용조건
  • ‘콘텐츠’의 이용가능 기기 및 필요 최소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
제13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과 절차)
  •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이용자’가 착오 없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확인하도록 합니다.

    •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 성명·주소·연락처·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또는 확인
    • 약관내용 및 청약철회에 관한 사항
    • ‘서비스’의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금액의 확인 및 결제수단의 선택
  •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서비스의 이용대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및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이용신청확인 통지와 이용자의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이용신청확인 통지를 합니다.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이전에 ‘이용자’로부터 제1항의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제21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그 효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 ‘회사’가 ‘이용자’ 개인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합니다.
  • ‘회사’가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중대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제1항의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제공과 중지·중단)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고장·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중지사실을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 ‘회사’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서비스’의 중지·장애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보상합니다.
  • ‘회사’는 사업의 포기,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서비스 중단)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고, 통지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이용금액을 공제하고 이용대금을 환급합니다.
제17조 (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상당한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의 이용방법·이용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일시·내용·사유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제1항의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변경 이전의 서비스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상당한 이유 없이 수강 중인 ‘콘텐츠’의 강사나 커리큘럼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용자’는 다른 ‘콘텐츠’의 이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변경을 원하지 않을 때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삭제 등)
  • ‘회사’는 운영하는 게시판에 「청소년 보호법」상 ‘청소년유해매체물’ 등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 ‘회사’가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사회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론 게시물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처리결과를 요청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이용대금 지급의무)
  • ‘이용자’는 ‘서비스’이용계약에 따라 정해진 이용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콘텐츠’의 이용대금에 교재비가 포함되었을 경우 수강료와 교재비를 구분하여 표시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선택한 결제수단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주의의무)
  •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관계법령 및 ‘회사’가 통지 및 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회사’ 또는 ‘콘텐츠’ 제공업체의 지식재산을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전송·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청약철회, 해제·해지
제21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그 효과)
  • ‘이용자’는 아래의 환불규정을 적용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회사의 사정으로 환불을 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 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수강료를 일할 또는 회차 별 계산한 금액
    회원의 변심 가. 수강료 징수기간이 1회인 경우 강의시작 전 이미 낸 수강료 전액
    강의시작 후 수강 여부에 관계 없이 반환하지 아니함
    나. 수강료 징수기간이 1회를 초과하는 경우 강의시작 전 이미 낸 수강료 전액
    총 강의 차수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수강료 2/3 해당액
    총 강의 차수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수강료 1/2 해당액
    총 강의 차수의 1/2 시점 또는 지난 후 수강 여부에 관계 없이 반환하지 아니함
  • 온라인 강의의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합니다.
  • ‘이용자’의 청약철회는 서비스 제공 사이트 내 수강취소 신청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이용금액을 공제하고 나머지 이용대금을 환급합니다.
  • 청약을 철회할 때 교재 등 반환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비용은 ‘이용자’가 이를 부담합니다.
  • ‘회사’는 청약철회를 이유로 ‘이용자’에게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각 콘텐츠별 별도의 환불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수강신청 화면에 게재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계약해제 및 해지)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또는 해당 ‘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거나, 제공된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 없이 무료 ‘서비스’를 유료 서비스로 전환한 경우
    •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 기타 ‘서비스’의 결함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 수강기간이 1개월 이상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계약기간 중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용대금을 환급합니다.
  • "이용자"가 제22조 제1항에 따라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미 수강 분 전액을 환급합니다.
제24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그 효과)
  • ‘회사’는 ‘이용자’가 책임 있는 사유로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관계를 유지할 수 없을 정도로 ‘회사’와의 신뢰관계를 저버린 경우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 영업일 이내에 제26조 제1항의 환급기준에 따라 이용대금을 환급합니다.
제25조 (이용자의 이용금액 산정)
  • 본 약관에서 ‘이용자’의 이용금액을 공제하는 경우 ‘이용자’의 이용금액은 아래와 같이 산정합니다.
  • 학습기간을 기준으로 이용대금이 산정되는 ‘서비스’의 경우: [1일 이용대금 × 기 수강일수]
  • ‘학습회차’를 기준으로 이용대금이 산정되는 ‘서비스’ 및 ‘개별 구매 콘텐츠’의 경우: [회차 별 이용대금 × 기 수강 회차] 단, ‘온라인 강좌’를 열거나, 다운로드 받는 등의 행위는 1파일 당 1강좌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기타 요금제의 경우에는 요금제별 ‘회사’의 정책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26조 (환급수단 및 환급금에 대한 지연이자 등)
  •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용대금 등을 환급하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대금을 결제한 때와 동일한 수단으로 환급합니다. 동일한 수단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그 사유와 다른 환급수단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 현금과 ‘포인트’를 병행 결제한 건의 부분 환불이 필요한 경우 현금결제 분을 우선 차감하고 환불합니다.

제5장 분쟁 해결
제27조 (회사의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10ping